본문 바로가기
백근시대의 삶(50대의 하루의 삶)

미래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말은?

by Coach Joseph 2023. 11. 22.
728x90
반응형

  코칭을 배우면서 성공한, 달성한, 그 일을 하고 있는 당신이 지금의 당신에게 조언을 한다면 뭐라고 할까요? 3년 후, 5년 후 당신이 지금의 당신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주면 도움이 될까요?라는 관점을 전환하게 하는 질문을 던진다. 그렇게 되면 확연히 지금 모습에 명확한 답변들을 하는 경우들이 많다. 정확히 지금 자신 모습을 바라보게 되고 지금 하고 있지 않은 일을 찾게 되며, 해야 할 일들을 좀 더 구체화시키면서 진행하게 된다. 
 
  지난주 멘토코칭을 받으면서 코치님이 이렇게 물었다. "다른 의자로 한번 옮겨 가 보시겠어요? 그럼 좀 전에 앉아 있던 코치님에게 한마디 해준다면 뭐라고 할까요?" 순간 당황이 되기도 했지만 내가 그렇게 해보니 재미도 있었다. 그곳에 내가 앉아 있다고 생각해 보니 조언보다는 따뜻한 말이 더 필요함을 느끼게 되었다. 마무리에 코칭 중에 '빈 의자'기법을 많이 활용하시는데 그 기법을 코치님이 한 번 해보면 어떨까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직접 느껴보니 어떻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마찬가지로 미래에서 현재를 바라보는 질문도 해 봄직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제 있었던 일들을 되새기면서 어제 올린 블로그의 내용을 보더라도 아직도 뭔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 않아서일까? 내게 계속 물어보게 된다.

정확히 지금 자신 모습을 바라보게 되고 지금 하고 있지 않은 일을 찾게 되며, 해야 할 일들을 좀 더 구체화시키면서 진행하게 된다.
미래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5년 후 성공한 내가 지금 나에게 쓰는 편지

  5년 후의 나는 잘 지내고 있어? 그때 시작했던 자그마한 일이 이제는 제법 큰 규모로 움직이고 있고 시장에서 제법 이름도 알려져서 바쁘게 생활을 하고 있어. 목표로 했던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며 성공한 삶을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아. 내가 사랑하는 가족들과도 행복하게 보내고 있어. 그때 그 힘든 결정이 가족들과 재미있는 인생을 보내게 했다는 생각에 참 잘한 결정이다라고 생각해. 지금 너는 많은 고민과 방황을 하고 살고 있지?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는 알지만, 한 발을 내디디기 어려워 주저하고 있고 실행력이 강점인 네가 사업가 마인드가 되어 있지 않아서 움직이지 않고 있는 모습이 안타까워. 그래도 괜찮아 결국 너는 실행을 통해 5년이 지난 나를 만들어 놓을 것이기 때문이야.
 
  너의 꿈을 좇아서 움직였으면 해! 너는 꿈을 이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이잖아. 현실임을 네가 입증할 것이잖아. 함께 꿈을 꾸는 분들도 주변에 많이 있잖아. 그들과 함께 하면 되는 거야. 직접적인 도움이 아니지만 언제나 너를 응원해 주고, 지지해 주고 방향에 대한 조언과 충고를 해주는 좋은 사람들이 너에게는 정말 많이 있잖아. 그들을 믿고 너의 꿈을 향해 전진해 보는 것이 어때? 그렇게 전진해서 지금 내가 있는 것이야.
 
  안 되는 것을 생각하지 않았으면 해! 전략적 사고를 가지고 있다 보니 매사에 분석하고 될지, 안될지만 가지고 있는 것 같아. 고민할 필요 없이 생각이 들면 진행하면 되는 것이고, 연락을 할 곳이 있다면 그냥 연락을 하면 되는 거야. 그것이 되든지 안 되든지는 그들의 손에 달려 있을지도 모르지만, 시도하지 않으면 어떤 결과물도 없음을 너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해. 1루에서 발을 떼지 못하면 절대로 2루를 갈 수가 없잖아. 하루라도 먼저 시도해 보는 것은 어때? 질러 보는 것은? 까짓것 시작해 보지 뭐? 
 
  마지막으로 너를 믿었으면 해! 너는 많은 사람들이 응원과 지지를 보내고 있다는 것을 잊으면 안 돼. 그것을 부담으로 가지는 것이 아닌 것도 알아. 결국 너는 누구보다 훌륭하게 모든 일을 해낼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했으면 해. 네가 가진 가능성과 능력을 믿음으로써 네가 원하는 것을 얻게 돼. 지금 편지를 쓰는 내 모습을 상상해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네가 그때 가졌던 믿음으로 내가 지금 이런 성공이 길을 걷고 있다는 것을 잊지 않았으면 해 
 
  Joshep! 너는 충분히 잘할 수 있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으며, 네가 원했던 재미있는 인생도 살아갈 수 있어. 내 꿈을 향해 전진하고, 안 되는 것을 생각하지 말며, 너 스스로를 믿는 것이 중요해. 여기에 책도 많이 읽어나가면서 너의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도 잊지 안기를 바라. 지금이 너에게 분명한 한 가지를 알려 줄게 "네가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었어. 그리고 너는 충분한 자격이 있었어" 미래의 힌트를 한 가지 더 알려 준다면 "너는 멋진 슈트를 입고 청중 앞에서 강연을 하고 있어" 미래 내용을 이야기해 주었으니, 지금 실행해야겠지?
 
                                                                                                 5년 후 어느 날, 출발점이었던 나에게 미래에서..............
 

반응형